[헤럴드POP=김유진 기자] 한류트레이닝센터가 태국서 K-POP스타 발굴에 나선다.
최근 한류트레이닝센터(Global K Center)는 태국 내 문화콘텐츠 관련 사업을 운영 중인 자익스 글로벌(Zyx Global Co. Ltd.)그룹과 태국 지상파 방송국, 콘텐츠 제작 회사와 공동으로 가칭 'TK-pop 서바이벌 오디션(TK-pop Survivor Audition)'을 제작 및 방송하는 협약을 체결했다.
[한류트레이닝센터-자익스 글로벌 협약 체결. 사진제공=한류트레이닝센터]
'TK-pop 서바이벌 오디션'은 오는 2016년 1월에 1차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2차 한국에서의 트레이닝과 오디션, 3차 파이널 오디션을 거치는 서바이벌 형태의 오디션 프로그램이다. 총 20여편의 방송 콘텐츠로 제작되어 태국 지상파 방송 및 국내 방송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.
최종 선발된 아티스트 지망생들은 한국의 한류트레이닝센터에서 본격적인 K-POP 스타양성 시스템을 통해 태국 및 한국에서 가수로 데뷔하게 된다.
한류트레이닝센터와 자익스 글로벌은 금번 협약을 통해 태국 방콕에 신규 합작 법인을 설립하고 본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포함해 아티스트 제작 및 매니지먼트, 뮤직사업, 한류 아카데미 사업 등에 대해서 적극적인 공동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.
한류트레이닝센터 박성진 대표와 자익스 글로벌 김윤홍 대표는 "'TK-pop 서바이벌 오디션'을 시작으로 태국 내 제 3세대 한류 붐업은 물론 태국을 전진 기지로 동남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하는 적극적인 한류 문화 마케팅에 나설 것이다"라며 포부를 밝혔다.
[한류트레이닝센터 전경. 사진제공=한류트레이닝센터]
한류트레이닝센터는 경기도 영어마을 내 다양한 한류문화를 체험하고 교육받을 수 있는 방송 스튜디오, 녹음실, 강의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학습유해 환경으로부터 완벽하게 차단된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EXO, 소녀시대, 싸이 등 K-POP스타들의 스승으로 유명한 스타 교수진에게 직접 트레이닝 받는 국내 최정상의 한류 글로벌 교육기관이다.
또한 한류트레이닝센터는 그 실력과 역량을 인정받아 국내외 메이저급 비즈니스 파트너사로부터 업무제휴 및 공동사업 추진에 대한 러브콜이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'프로페셔널 엔터테인먼트 에듀케이션 인스티튜트(Professional Entertainment Education Institute)'에서 진일보하여 미국, 유럽의 우수 음악대학과 연계한 정통 음악 교육기관으로 진화를 추진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.
oodinee@heraldcorp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