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-뷰티스쿨
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 
작성일 : 16-05-30 16:49
한류트레이닝센터 '자유학기제' 시행…진로 선택 지원
글쓴이 : 관리자

[프라임경제] 한류트레이닝센터(대표 박성진)가 자유학기제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.

​올해부터 중학교 '자유학기제'가 전면 시행되는 가운데 각 학교마다 자율성을 존중한 자유학기가 운영될 예정이다. 학생들은 한 학기동안 시험을 치르지 않고 개개인의 진로와 적성을 찾기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.

 

▲한류트레이닝센터는 진로와 적성을 찾기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자유학기제를 시행한다. ⓒ 한류트레이닝센터

한류트레이닝센터 역시 '자유학기제' 도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​한류트레이닝센터는 파주시 소재 24개 중학교, 고양시 소재 41개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편성해 운영할 예정이다.

기존 교육과정인 △K-POP학과 △K모델학과 △K뷰티학과 △K드라마학과 등으로 세분화돼 있는 교육을 교육청 운영 매뉴얼에 맞춰 진로탐색활동과 예술체육활동 항목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.

​진로탐색활동은 다양한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직업 선택 및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는 과정으로 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, 직업 정보에 대한 탐색, 직업 체험 등의 과정을 통해 △연예인 △매니저 △안무가 △작곡가 △모델 등의 직업을 체험하거나 교육을 실시해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.

또한 예술체육활동은 △가수 △작곡가 △연주자 △보컬 트레이너 △음반 엔지니어 등의 직업군에 대한  강의형, 체험형, 토론형 과정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.

한류트레이닝센터 관계자는 "이번 자유학기제 시행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,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하고 설계할 수 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와 함께 진로 선택의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목적"이라고 말했다.

한편, 한류트레이닝센터는 경기도 파주 영어마을 내에 소재해 있으며,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시설과 체계화된 교육과정 및 전문운영진을 갖춘 '스타사관학교'로 한류의 세계화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교육 센터다.